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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 크로그 묄레르

조회 1,729

관리자 2020-09-03 22:28

1972년 덴마크 오르후스 출생

현재 오르후스 거주

라세 크로그 묄레르, 〈한편 부산에서 - 책상 위에서의 여행〉, 2020, 장소 특정적 리서치, 아카이브 기록물, 혼합매체, 가변크기

Lasse Krogh MØLLER, Meanwhile in Busan - a journey at the desk, 2020, Site-specific research, archiving documentation, mixed media, variable dimensions

라세 크로그 묄레르는 도시를도시의 공원과 거리를 사람들과 문화가치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일종의 도서관으로 이해한다종종 사람들이 거리에 버리거나 두고 가는 장갑쇼핑리스트머리끈편지담배꽁초와 같이 일상 생활의 작은 물건들이 작가를 매료시킨다크로그 묄레르는 일상생활에서 간과되어 버려지고 밀려나는 것들을 기록하고 수집하여 작업으로 치환한다이와 같은 형식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작가는 도회적 환경에서 현장 연구를 수행하는 인류학자 내지는 탐정으로 이해될 수 있다. 그의 발견물기록물사진들은 동시대의 일상생활에 관한 내밀한 초상이자 공공공간에서의 삶에 관한 통찰이기도 하다. 20년 이상 크로그 묄레르는 거리 위의 잔해를 조사해왔고 그 과정에서 발견한 것들을 아카이브 해왔다종종 작가는 그렇게 수집한 물건들을 고전적인 박물관과 같은 환경에서 전시를 하는데이러한 형태는 제도적인 아카이브 규범과 박물관 전시에 의해 확립된 소비주의에 대한 유머러스한 비평을 생산하기도 한다.

라세 크로그 묄레르는 새로운 유형의 지리학과 색다른 지도제작을 창조해내는데이것은 상황주의나 플럭서스와 같은 미술사적 운동과의 관계에서 이해해볼 수 있다작가는 우리가 도시의 일상생활에서 버려지거나 환영 받지 못했던 것들에 관해 질문을 던지는데이러한 그의 접근법은 우리 주변환경에 대한 호기심을 생산해낸다크로그 묄레르의 작업을 경험한 뒤 우리는 이렇게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을 것이다. 작고 많은 이야기들과 각자 개인의 운명을 일상생활에서 눈치채지도 못한 채로 그저 지나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아울러, 작가의 작업에서 아티스트 북은 또 다른 주 요소가 된다책과 전시된 물리적 작품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가 이것들을 동전의 양면으로 만들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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